섬개연, 친환경 소재산업 활성화 위한 3자간 MOU 체결
2022.05.13 금요일
  • 조회수97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지난 12일 친환경 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해 그린플라스틱연합, 탄소중립생분해섬유소재산업협의회와 3자간 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섬유산업과 화학·소재산업을 아우르는 친환경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기업들이 친환경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지역간·산업간 융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그린플라스틱연합과 탄소중립생분해섬유소재산업협의회는 지속가능한 사회·환경을 위해 민간주도로 결성된 단체로, 총 100여개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친환경 소재 교류를 통한 기술개발 극대화 △대외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업 기회 확대, △연구개발 프로젝트와 상품화를 위한 각 기관의 인프라 제공 △공동 간담회, 세미나, 강연 등이다. 이번 3자간 MOU 체결로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쉽을 통해 내실 있는 결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소재·기술·제품을 연결하고 인프라 확장을 견인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3개 기관의 긴밀한 협업과 상호 교류를 통해 친환경 소재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이를 위해 연구원은 아낌없는 지원과 협업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