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명품 플랫폼 구매층 전 연령대로 빠르게 확대 트렌비, 2022 상반기 명품 트렌드 리포트 발표
2022.05.30 월요일
  • 조회수123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2022 상반기 명품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트렌비 올 상반기(22년1월~5월) 판매 데이터에 의해 작성된 것으로 특히 국내 온라인 명품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 ‘트렌비’이기에 명품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를 결정하는데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상반기동안 트렌비에서 명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단일 회원 누적 최고 구매금액은 약 2억 6500만원으로 나타났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국내 명품 시장이 비약적 성장했다는 사실을 확인 할 수 있다. 해외여행, 야외활동 감소 등의 요인이 개인 명품 구매 횟수/금액 상승에 크게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연령별 평균 구매금액은 50대가 약 73만원으로 20~50대 중 가장 높게 나타났다. 비교적 생활기반이 탄탄하고 골프, 레저 등 여가를 즐기는 50대 고객층의 명품 의류, 시계, 골프웨어 등의 고가 명품 소비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성별에 따른 각 카테고리별 가장 많이 판매된 명품은 여성의 경우 ‘프라다 리에디션 백’, ‘꼼데가르송 레드와펜 로고 티셔츠’, ‘구찌 홀스빗 카드지갑’, ‘나이키 에어포스 원 로우’로 나타났으며 남성의 경우, ‘구찌 네오 빈티지 슈프림 캔버스 메신저백’, ‘폴로 랄프로렌 슬림 핏 카라 티셔츠’, ‘구찌 마몬트 반지갑’, ‘나이키 에어포스 원 로우’로 나타났다. 카테고리별 최다 판매 상품 대부분 2, 30대가 주로 선호하는 명품 아이템으로 MZ세대의 명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것과 미니멀한 디자인의 데일리 명품 아이템을 선호하는 성향을 알 수 있다.

트렌비 관계자는 “온라인 명품시장의 고객층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만족도 상승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령별 성향을 분석하여 특별 상품 기획전을 오픈할 예정”이라며“이제 명품 구매 고객이 명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더 이상 소비력 과시의 의미보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하이퀄리티의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고 실용적 명품 구매로 이어지는 추세로 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