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아이유와 ‘그린야크 캠페인’ 전개
2022.05.31 화요일
  • 조회수112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전속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그린야크 캠페인’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친환경 활동의 고도화에 나선다.

 

블랙야크는 제품, 마케팅, 플랫폼 등 브랜드 경영 전반에서 펼치고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그린야크(GREENYAK)라는 하나의 캠페인으로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플러스틱’을 비롯한 친환경 제품, 산행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클린 마운틴’, 사막화와 대기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블랙야크황사쉴드’ 등이 대표적으로 그린야크라는 캠페인으로 친환경 패러다임을 전환하며 영향력을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그린야크 캠페인의 첫 번째 영상은 등산로에 버려진 페트병을 수거하는 아이유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영상 속에서 아이유는 자연을 위한 클린마운틴, 플라스틱이 옷이 되는 플러스틱, 유칼립투스 추출물로 만든 자연 유래 티셔츠 등을 연결해 그린야크를 소개한다.

 

특히, 친환경 가치와 제품 출시를 중의적으로 담아낸 ‘자연과 친한 티(T) 냄’이라는 키 메시지와 자연 친화적인 아이유의 모습이 한데 어우러져 그린야크의 실체를 전달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상 공개와 함께 블랙야크는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과 우리동네 운동 챌린지 공유 앱 ‘써클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그린야크 챌린지’도 진행한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산과 일상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활동을 인증하는 챌린지로 30일부터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그린야크 챌린지 키트’를 지급한다. 키트는 산의 정령 캐릭터를 부여한 그린야크 인형,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가가호호망과 장갑 등이 구성됐으며, 인형과 가가호호망은 모두 국내 폐 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됐다.

 

챌린지 인증은 6월 15일부터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야크마을 숙박권, 제주도 항공권, 343 등산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채널 별 그린야크 챌린지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