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다잉 썸머 반팔 티셔츠’ 시리즈 출시 염색부터 소재까지 모두 친환경
2022.06.22 수요일
  • 조회수84

미국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nau)’가 염색부터 소재까지 모두 환경을 고려한 ‘다잉 썸머 반팔 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에 적용된 친환경 염색 기법 ‘가먼트 다잉’은 필요한 원단에만 색을 입히는 방식으로 완제품을 제작한 뒤 염색하는 기존 방식보다 물과 염료 사용을 줄여준다. 또, 봉제 부분이 수축되며 만들어지는 자연스러운 구김과 색감으로 빈티지한 감성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재배 시 비료와 살충제 사용을 최소화하며 만든 사람과 입는 사람까지 생각한 지속 가능한 면 소재를 사용해 더욱 친환경적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화보 속에서 나우 전속 모델 안효섭이 착용한 ‘다잉포틀랜드반팔티셔츠’와 연우가 착용한 ‘다잉후드숲반팔티셔츠’가 있다. 두 제품 모두 청량한 색감이 돋보이며, 유기농 면으로도 불리는 오가닉 코튼을 사용했다. 가격은 모두 59,000원이다.

 

또 다른 제품인 ‘다잉마운틴후드반팔티셔츠’는 세계 최대 면화 지속가능성 프로그램 BCI(Better Cotton Initiative)의 인증을 받은 면을 사용했으며, 앞면에는 타프 모양의 로고, 뒷면에는 포틀랜드 후드 마운틴을 형상화한 그래픽으로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69,000원.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