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개발연구원, 국방 전시회 잇달아 참가
2022.06.29 수요일
  • 조회수83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군수산업발전대전(InLEX)’에 참가했다.

섬개연은 이번 전시회에서 국방섬유소재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작전환경적용 실증센터 기반 구축 사업’ 소개로 향후 국방물자의 조달 방향과 국방섬유 기업의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광역시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는 ‘작전환경적용 실증센터 기반 구축 사업’은 국방섬유 완제품의 테스트 및 실증을 위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에 걸쳐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국방 분야를 포함한 소방, 경찰 등 공공 부문과 아웃도어 등 기능성 섬유 제품의 안정된 내수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해외 수출 시장에서 국산 섬유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2022 대한민국군수산업발전대전은 군 전력지원체계의 발전 및 첨단 국방 부품 국산화와 민·군 간 협력 그리고 군수품의 안정적 지원 플랫폼을 조성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보다 실질적이고 다양한 민·관·군 협력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국방 전시회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섬개연은 오는 9월 21일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DX KOREA 2022’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