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크 인솔 깔고, 페트병 신발끈 묶는다 ‘나우’ 친환경 스니커즈 출시
2022.08.11 목요일
  • 조회수94

미국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nau)’가 코르크 인솔, 페트병 신발끈 등 지속 가능한 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스니커즈 2종을 출시했다.

나우 친환경 스니커즈는 자연을 해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즐기고 돌아오자는 브랜드 가치관을 담아 나우가 처음으로 선보인 신발 제품들이다. 공통으로 적용된 자연 친화적 코르크 인솔과 페트병 재활용 슈레이스(신발끈) 외에도 제품별로 다양한 친환경 소재가 더해졌으며,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컬러와 지형을 디자인에 반영했다.


‘에이 조거’

먼저, 청키한 매력이 돋보이는 ‘에이 조거’는 재생 고무를 사용한 비브람사의 아웃솔로 친환경적이면서도 쿠셔닝과 접지력이 우수하다. 아웃솔 측면 디자인은 울퉁불퉁한 지면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숲과 석양의 색을 담은 카키, 브릭 색상은 부드러운 스프리트 소재를 기본 화이트, 블랙은 통기성이 좋은 샌드위치 메쉬와 가죽을 상단 어퍼 부분에 함께 사용했다. 가격은 179,000원.


‘에이 그라운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형태의 기본 스니커즈 ‘에이 그라운드’는 캔버스, 코듀로이 소재를 각각 적용한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특히, 코듀로이는 재배 시 비료와 살충제 사용을 최소화하며 만든 지속 가능한 면 소재 ‘오가닉 코튼’을 사용해 친환경적이며, 두 버전 모두 뉴트럴 컬러를 사용해 다양한 코디에 잘 어울려 실용적이다. 가격은 89,000원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