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버, MZ세대 남자 맨즈뷰티 거래액 100% 성장
2022.08.24 수요일
- 조회수132

국내 1등 남자쇼핑앱 하이버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맨즈뷰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0%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버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맨즈뷰티 카테고리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이 기간 거래액이 10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상반기 엔데믹 기조에 따라 야외 활동이 늘면서 맨즈뷰티 제품 수요가 늘어난 배경과 함께, MZ세대 남자들이 패션과 뷰티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더욱 대중화되고 자연스러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하이버는 전체 회원의 90% 이상이 남자 고객으로 패션 외에도 뷰티, 스포츠, 디지털 등 남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필요한 모든 쇼핑을 제안하는 국내 최대 남자쇼핑앱이다. 자기 표현에 활발한 MZ세대 남자들의 관심이 패션에 이어 뷰티로 확대되면서 7월 맨즈뷰티 관련 입점이 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질레트, 브라운, 도루코, 블랙몬스터, 다슈 등 주요 맨즈뷰티 브랜드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으며 판매자수는 지난해 12월 대비 20% 증가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y 패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