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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샥출발’ 론칭 1년 만에 거래액이 160% 대폭 성장하며 배송 경쟁력 강화에 성공, 하루 130만 명이 이용하는 플랫폼에 등극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7월,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 ‘샥출발’을 론칭했다. 기존 365일 전 상품 무료 배송 정책, 배송일 예측 서비스와 더불어 소비자 배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매월 가파른 성장세 속에 패션 업계 비수기라 불리는 7월에도 ‘샥출발’ 거래액은 전월 대비 83% 고성장을 이루고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기록하며 고공행진 했다. ‘샥출발’ 주문수는 론칭 1년 만에 158% 크게 늘었다.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판매 카테고리도 ‘트렌드 패션’에서 ‘디자이너 및 글로벌 브랜드’, 라이프 품목의 ‘폰케이스’까지 폭넓게 확장했다.
‘샥출발’ 성과에 힘입어 7월 에이블리 평균 일 방문자 수(DAU)는 130만 명을 넘어서며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지난 4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결과에서도 에이블리가 쿠팡, 11번가, G마켓과 함께 Top 4에 오르며 버티컬 커머스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기존에 견고한 충성도와 신뢰를 쌓아온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빠른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어 쇼핑 만족도가 한층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는 7년 전부터 풀필먼트 센터를 운영하며 오랜 시간 쌓아온 전문성과 에이블리 빅데이터를 성과의 원인으로 지목했다. 에이블리는 3,500만 개 리뷰, 8억 개의 ‘상품 찜’ 등 앱에 축적된 데이터로 판매 수요를 예측하며 효율적인 재고관리가 가능하다.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계 구매 상품을 고려해 물류 동선도 최적화하며 배송 준비 과정 및 운영 전반을 고도화했다. 이 같은 에이블리 풀필먼트 경쟁력은 전 연령층에서 높아지는 빠른 배송 수요와 맞물려 시너지 효과가 증폭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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