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 중개 수수료 최대 45% 인하
2022.09.08 목요일
  • 조회수93

와디즈가 펀딩 중개 수수료를 대폭 인하하고, 중소상공인부터 개인, 기업, 크리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펀딩에 도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든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펀딩 진입 허들을 낮추고 개인부터 기업까지 메이커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펀딩 수수료 인하 정책’을 8일 발표했다.

8월 30일부터 적용된 이번 변화로 와디즈는 기존 중개수수료를 최대 45% 인하한다. 특히 Light 요금제 선택 시 최저 수수료인 5%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PG 수수료를 제외한다면 2%대의 비용을 부담하는 수준이다. 

와디즈는 이번 수수료 인하를 통해 플랫폼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히 Basic과 Pro 요금제 선택 시 펀딩의 원활한 운영을 도와주는 ‘1:1 프로젝트 매니저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추가해 메이커 혜택을 대폭 확장했다.

더불어 펀딩 시작 및 운영이 익숙지 않은 메이커를 위한 스토리 콘텐츠 제작 대행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공식 파트너 서비스’,  와디즈 480만 서포터를 대상으로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위한 ‘광고 서비스’도 추가로 선택해 펀딩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Expert 요금제 선택 시 이 혜택과 함께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더욱 상세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와디즈의 이 같은 대대적인 수수료 인하 배경에는 와디즈를 이용하는 ‘메이커의 다양화’가 있다. 월평균 방문자 수 1천만 명에 이르는 와디즈에서 창업을 꿈꾸는 개인 및 자금이 필요한 중소상공인, 팬과 색다르게 소통하기 원하는 크리에이터, 기부후원 등 공익의 목적으로 와디즈를 찾아오는 기관, 개인 등 모든 메이커들이 펀딩으로 새로운 서포터를 만나고 보다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와디즈는 이번 수수료 개편을 계기로 누구나 펀딩에 쉽게 입문하고, 제품을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오프라인 쇼룸(공간 와디즈), 펀딩 성공 이후의 후속 유통(와디즈 스토어),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와의 파트너십(IP사업), 직접적인 금융 지원(와디즈 파이낸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와디즈에서 시작과 성장을 함께할 수 있는 길을 활짝 연다는 방침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