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토어, 상반기 거래액 100% 성장
2022.09.13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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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브랜드 패션플랫폼 서울스토어는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보면,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구매자수가 전년 대비 80%까지 급증하면서 거래액 상승세를 이끌었다. 신규 회원수는 70% 이상 상승세를 보였고 신규 방문자 수도 50% 증가했다.
서울스토어의 올해 상반기 평균 월활성사용자수(MAU)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 증가한 175만을 기록했으며, 지난 2분기(4월~6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성장을 기록하며 패션업계 비수기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서울스토어는 이용자의 70% 이상이 Z세대 여성으로 20대 감성의 여성 브랜드 패션을 판매하는 플랫폼 전략이 유효했다고 분석했다. 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이에 걸맞는 신진 브랜드를 지원하는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을 확대하면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 패션 상품이 늘고, 구매와 히트상품 증가로 이어지면서 전체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뤄졌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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