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시장도 이젠 XR(확장 현실) 시대 ‘클럽모나코’ ‘타미 진스’ XR 활용 콘텐츠부터 커머스까지 확대
2022.10.26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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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브랜드 ‘클럽모나코’와 ‘타미 진스’가 XR(확장 현실) 콘텐츠를 제작해 라이브 커머스와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며 마켓 트렌드를 리드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은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을 아우르는 혼합 현실(MR) 기술을 통해 LED Wall, 홀로그램 등을 활용해 디지털 화면을 보다 현실감 있게 연출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클럽모나코와 타미 진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해부터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최초 XR 패션쇼와 XR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 슈퍼빅과 협업한다. 이들은 한 단계 성장한 기술을 도입해 브랜드 최초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모델을 XR 라이브로 데뷔시켜 디지털 공간 내에서 다양한 이야기들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미 패션업계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XR 기술을 도입한 사례가 있었으나, 클럽모나코와 타미 진스의 XR 프로젝트는 브랜드 성향과 어울리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2명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라이브 커머스부터 디지털 쇼룸, 영상, 사진 콘텐츠까지 더욱 확장된 접목 범위를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월 26일과 27일, 타미 진스(H패션몰)와 클럽모나코(더한섬닷컴)는 버추얼 인플루언서와 함께 가상 공간에서 펼쳐지는 XR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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