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2020 summer Pre-Trend] color analysis
Comfort :: 편안 Flexibility :: 유연성 Inventities :: 발명 |
2 |  | [2020 winter Pre-Trend] Colors of the season
orange / red / blue / yellow / purple / green / basics |
3 |  | 2020 Business & Lifestyle Trend_03 What? & How?
Onlife Lifestyle Trend – RetailLifestyle Business Keyword |
4 |  | 밀레니얼 세대에 주목한다 ::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에 주목한다 ::현재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소비, 고용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칠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파악하고, 사회의 변화 흐름을 읽어본다. |
5 |  | [QTB] Activewear 2020 – Lyst.com Lyst는 이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지난 3개월 동안 12,000개의 패션 브랜드와 리테일러들을 검색, 구매하는 1억4천만명 이상의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행태를 비교했으며, 최근 3년간 새로운 미시적 경향과 여가, 패션, 소비 문화의 지속적인 변화에 대한 연구와 함께 분석한 리포트이다. _2020/01/07 |
6 | | [2020 winter Pre-Trend] Colors for Super Consumer 온라인과 디지털 세계를 표류하는 Z세대가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는 컬러, 과장되고 인위적이고 하이퍼한 가상세계 페르소나를 표현하는 컬러들로 구성된다. |
7 | | 20F/W Style Forecast : Anti-consumer 과소비를 지양,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소비주의에 초점을 맞춘다.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강조하는 내추럴한 스타일과 가치를 담아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는 스타일이 핵심이 된다.친환경적인 소재, 내추럴한 터치, 러스틱한 디테일로 자연 친화적인 패션을 표현하고, 패스트 패션이 아닌 높은 퀄리티에 중점을 둔 베이직 스타일과 개성, 맞춤, 수선, 재활용 아이디어에서 새로운 가치를 찾는 지속가능한 패션이 제안된다. |
8 |  | [QTB] 2020s/s 파리 꾸뛰르 베스트 컬렉션 7 순수 패션의 판타지인 20S/S 파리 꾸뛰르 컬렉션은 아틀리에의 장인정신을 반영할 뿐 만 아니라 과거와 미래의 매혹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매력적인 컬렉션들을 선보였다. Dior의 ‘여신’을 테마로 한 런웨이부터 Maison Margiela의 재생 원단으로 커팅하고 재봉한 반항적인 룩들까지 이번 꾸뛰르 컬렉션의 베스트 쇼들을 확인해 본다. |
9 |  | 20F/W Style Forecast : Super-consumer 온라인상에서만 존재하는 digital couture, digital persona는 새로운 방식의 소비를 창출해낸다. 이러한 디지털 공간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는 e-girl, e-boy을 위한 과장되고 인위적인 스타일들이 키트렌드로 제안되고, 자기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drag culture와 non binary culture가 주목을 받는다. |
10 |  | [2020 winter Pre-Trend] Colors for Anti Consumer 소비주의에 대한 직관적인 액션을 상징하는 브라이트 컬러들과 천연 염색, 생분해성을 표현하는 컬러, 자연의 본질과 쉼을 표현하는 컬러로 구성된다. |
11 |  | 20SS Runway Analysis Womens_Key Style 01 Key Style 01_ 80년대 파워패션Key Style 02_ 퓨처리스틱 미니멀리즘Key Style 03_ 페미닌 드레스업Key Style 04_ 로맨틱 레트로Key Style 05_ 썸머 노마드 |
12 |  | 20SS Runway Analysis Womens_Key Item 이번 시즌 파워 수트가 키아이템으로 떠올랐으며, 파워 수트 뿐 아니라 여성복 전반에 걸쳐 수트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파워 수트와 함께 봄시즌 컬러를 활용한 파스텔톤의 ‘컬러 수트’와 실용성을 갖춘 ‘쇼츠 수트’가 키아이템으로 제안된다. |
13 |  | [QTB] 2020f/w Men’s 파리 패션위크의 베스트 컬렉션 20F/W 파리 맨즈 패션위크가 막을 내렸다. 그 동안 런던과 밀란 파리에서 화려한 쇼들이 이어졌고, 매력적인 스트리트 스타일과 셀럽들의 패션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파리 맨즈 패션위크에서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세련되고 정교하면서도 크리에이티브한 맨즈웨어 컬렉션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루이비통, 디올, JW앤더슨, 로에베 등 이번 시즌의 베스트 쇼들을 살펴본다. |
14 |  | [QTB] PRADA “Hyper Leaves ” 팝업스토어 Galeries Lafayette x PRADAHyper Leaves 팝업스토어 Prada는 Galeries Lafayette Paris Haussmann과 공동으로 특별 프로젝트 인 Hyper Leaves 진행한다. 2020 년 1월 14일부터 2월 10일까지 유서 깊은 파리 백화점은 프라다의 여성과 남성 20SS 컬렉션 전용 팝업스토어 2개를 오픈했다. |
15 | | The State of Fashion 2020 빠르게 읽기 (McKinsey x BOF) 국내 패션인들은 지금 누구나 위기를 체감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 리더들도 모두 염려와 걱정을 금치 못한다. 걱정스러운 한 해를 앞두었지만 그 속에서도 진화하는 채널, 변화하는 시장, 획기적인 연구는 수익 창출 기회와 급진적인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경제 성장은 둔화되고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0년, The State of fashion을 핵심만 빠르게 읽어보자. |
16 | | [2020 winter Pre-Trend] Super Consumer 자기애가 강하며 때로는 감정을 과잉 표출한다. 디지털 세상은 또 다른 online persona를 표현하는 놀이 공간이 되며 Meme, anime에 영감을 받아 나를 표현하는 e-girl, e-boy가 온라인상에서 핫하게 떠오른다. 자기를 표현하는 수단으로drag culture와 non binary culture가 주목받는다. 온라인상에서만 존재하는 digital couture, digital persona는 새로운 방식의 소비를 창출해낸다. |
17 | | [QTB] 2020 RETAIL TREND -해외편 최근 글로벌 유통업계는 전자상거래 확장과 이에 대한 오프라인 업체들의 생존을 건 변화 움직임을 필두로 복잡한 상황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 세계의 변화를 이끄는 미국의 유통산업은 11월 대통령 선거로 인한 다양한 변수가 도사리고 있는 가운데, 빠른 변화와 온-오프라인 경쟁 속에서 유통의 선두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글로벌 유통 미디어와 정보 분석 기업들(Retail Dive, NRF, Nielsen)이 제시한 트렌드 예측에 공통적으로 나타난 2020 리테일 트렌드 네 가지를 소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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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TB] 2020 DIGITAL COMMERCE TREND -해외편 고객 경험,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의 혁신은 향후 몇 년 내에 전자상거래를 변화시킬 전망이다. 전자상거래의 초기 모델들은 거래에 초점을 맞추었고, 고객의 주문처리 과정이나 서비스 또는 충성도 향상에는 거의 중점을 두지 않았었다. 그러나 이제 조직은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등, 향후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보다 전략적인 시도에 주력하고 있다. 디지털 커머스는 점점 더 지능화, 개인화 되어 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와 오픈소스 이커머스 플랫폼 마젠토(Magento)에서 분석한, 전자상거래에 영향을 미칠 주요 트렌드를 소개한다. |
19 |  | [QTB] Maison Margiela x Reebok Paris Couture Week에서 Maison Margiela는 Reebok과 팀을 이루어 Tabi 와 Instapump Fury의 두 가지 고전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실루엣을 선보였다. #MaisonMargiela #Reebok #메종마르지엘라 #리복 #Tabi #InstapumpFury #collaboration #white #neon #red |
20 |  | [QTB] 지속가능한 패션&뷰티 플랫폼, NET SUSTAIN(넷 서스테인) ‘NET-A-PORTER(네타포르테, 글로벌 온라인 편집샵)’는 패션과 뷰티를 더욱 지속가능(sustainable)하게 만들고자 하는 목표로 운영되는 브랜드들을 계속 강조하고 있다. 2020년 1월부터 처음으로, 27개의 뷰티 브랜드가 ‘NET SUSTAIN(넷 서스테인)’ 플랫폼에 추가될 예정인데, 이는 고객이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 네타포르테의 지속가능성 여정의 중요한 발전이다. 새로운 넷 서스테인 브랜드들은 뷰티 브랜드 그리고 45개의 추가 패션 브랜드와 함께 총 100개 정도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