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사업 수행 업무협약 한국의류시험연구원 – 한국청소년재단
2023.06.28 수요일
  • 조회수28

◆김용대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좌측)와 신은호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융합표준연구소장.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원장 신동준)와 (사)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후)은 26일(월) 오전 11시 사이즈코리아 센터에서 ‘2023년 한국인 인체치수조사’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ATRI와 한국청소년재단은 사업에 참여할 아동·청소년 피측정자 섭외 및 대외 홍보를 함께 진행하고, 참여 혜택 중 하나인 3D 프린팅 피규어 제작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신은호 KATRI 융합표준연구소장은 “한국청소년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인체치수조사를 원활하게 수행하여 최신 아동·청소년들의 디지털 인체 데이터가 생활 및 산업 전 분야에 보급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재단 김용대 이사(現 가재울청소년메타센터 관장)는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은 필수적이며, 청소년 현장에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진짜 필요로 하는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며, “아동·청소년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본 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국인 인체치수조사(사이즈코리아)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주도 하에 1979년부터 약 5년 주기로 정기 조사를 실시해왔으며, 현재 제8차 인체치수조사까지 완료하여 현재 1,500만개 이상의 한국인 인체표준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에는 만 7~19세 아동·청소년 1,300여명을 대상으로 3차원 인체 스캔을 통한 치수 및 형상 데이터를 수집한다. 수집한 데이터는 아동·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공간설계 등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된다.

‘2023년 한국인 인체치수조사’사업은 대한민국 아동·청소년(만7~19세)이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4일부터 9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사이즈코리아 센터에서 측정이 진행된다. 온라인 접수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참여하신 분에게는 문화 상품권 제공, 참여증서 발행, 체성분 분석지 및 3D형상 파일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안정환 기자(jwa@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